천혜의 환경, 누리고 즐기는 문화관광 1번지
2025-05-26 관리자 조회수 388

고창문화관광재단, 2025 생활밀착형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첫걸음’
- 가족과 함께하는 예술체험 ‘가가호호 예술놀이터’로 초대합니다.
고창문화관광재단(이사장 심덕섭)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과 고창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하는 2025 생활밀착형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가가호호’(이하 가가호호)의 첫 시작을 알리는 ’가가호호 예술놀이터‘가 오는 5월 24일 고창군 전통예술체험마을에서 열린다.
‘가가호호 예술놀이터’는 가족 단위 참가자들이 문화예술 체험을 통해 세대 간 소통과 공감을 나누며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이번 행사는 ‘2025 공예주간 기획 프로그램’과 연계해 ▲핸드메이트 텀블러 가방 만들기 원데이클래스 ▲아로마 향기주머니 만들기 원데이클래스 ▲가가호호 홍보존 운영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가가호호’ 사업의 핵심 가치인 ‘가족 간 소통과 연결’을 주제로 기획해 참가자들은 손으로 직접 작품을 만들고, 향기를 통해 마음을 치유하며, 가족 간의 정서적 교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조창환 상임이사는 “이번 가가호호 예술놀이터는 가족이 함께하는 문화예술 경험을 통해 서로의 마음을 더 깊이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했으니, 많은 가족들이 참여해 특별한 추억을 쌓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고창문화관광재단 누리집(gct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