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ochang
Culture&Tourism
Foundation세계적인 관광도시
고창을 만들어 갑니다 -
고창군은 지붕없는 박물관이라 불릴 만큼 곳곳에 역사 유물·유적이 많은 역사·문화의 도시입니다. 고인돌, 갯벌, 농악, 판소리, 생물권보전지역 등 유네스코 주요 프로그램을 7개나 보유하고 있는 명실상부 역사문화관광도시이기도 합니다.
고창 전체를 가로지르는 고창의 젖줄 인천강, 천년고찰 선운사, 문수사, 명사십리 해변, 운곡습지, 대한민국 경관농업 1번지 학원농장, 상하농원 등에는 사시사철 관광객이 찾을 정도로 훌륭한 관광 인프라를 갖추고 있습니다.
고창문화관광재단은 군민들에게 문화를 향유하고 누릴 수 있도록 만들어가는 공간이며 예술가들을 지원해 고창군이 보다 살기 좋은 도시가 되도록 노력하는 기관입니다.
고창군민들이 가벼운 마음으로 전시와 공연을 관람하는 환경을 만들 것을 약속합니다.
또한 산, 들, 바다, 강, 갯벌 등 지역의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누리고 즐기는 문화관광 1번지를 만들고, 고창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힘껏 뛰고 있습니다.
고창군민 관광객이 중심이 되고, 고창다움의 가치를 확대시켜 나감으로써 고창관광산업의 새로운 빛이 되겠습니다.앞으로도 고창문화관광재단은 세계문화유산도시 고창이 문화와 관광으로 행복한 도시로 거듭나고, 고창군민들이 문화예술로 풍요로운 생활을 마음껏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창문화관광재단 이사장 심덕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