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문화관광재단

열린광장

천혜의 환경, 누리고 즐기는 문화관광 1번지

Board View

보도자료

열린광장 보도자료

고창문화관광재단, 2025 공예주간 ‘인생공예·일상공예’ 개최

2025-05-26 관리자 조회수 400

22~25일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공예 체험·전시·마켓 행사 진행

2025 공예주간 행사 포스터 [사진=고창군]
2025 공예주간 행사 포스터 [사진=고창문화관관재단]

전북특별자치도 고창문화관광재단이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 ‘2025 공예주간’의 일환으로 ‘인생공예, 일상공예’ 행사를 개최한다.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고창지역 공예문화의 확산과 계승을 목표로 한다.

모양성 서문 앞 전통예술체험마을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대대손손 이어진 고창의 공예, 일상의 가치를 감각하는 공예’를 주제로, 지역 공예가들의 작품 전시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수공예품 마켓,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22일에는 고창 공예장인들의 전통기술과 지혜가 담긴 윤도, 자수, 도자, 천연염색 작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인생공예 : 기억하는 공간’ 전시가 열린다. 이어 ‘일상공예 : 감각하는 공간’에서는 일상 속 공예품의 쓰임과 아름다움을 소개한다.

23일부터는 지역 공예가와 주민들이 직접 제작한 수공예품과 먹거리를 판매하는 공예마켓이 운영되며, 방문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공예 체험 프로그램과 고창 무형유산 보유자 및 명인이 진행하는 마스터클래스도 열린다. 또한 고창의 세계유산과 치유문화도시 브랜드를 홍보하는 부스와 지역 예술가의 공연도 마련된다.

고창문화관광재단 관계자는 “이번 공예주간 행사를 통해 고창 공예의 전통과 현대적 가치를 널리 알리고, 지역민과 방문객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첨부파일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