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문화관광재단

열린광장

천혜의 환경, 누리고 즐기는 문화관광 1번지

Board View

보도자료

열린광장 보도자료

고창문화관광재단-고창청소년문화센터, ‘2024 예술로 어울림’ 추진 컨소시엄 협약 체결

2024-07-22 관리자 조회수 908


고창문화관광재단-고창청소년문화센터, ‘2024 예술로 어울림추진 컨소시엄 협약 체결 



고창문화관광재단(이사장 심덕섭)은 고창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서용석)‘2024 예술로 어울림사업추진을 위한 컨소시엄 협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 예술로 어울림사업은 문화취약지역 주민들의 문화 참여 기회를 높이고 수도권과 문화예술 향유 격차를 줄여 지방소멸에 대응하고자 올해 처음 도입된 정책사업이다.

 

이를 위해 ()고창문화관광재단과 고창청소년문화센터는 함께 컨소시엄 협약을 통해 고창의 초등학생 중심의 업사이클링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환경요정의 예술놀이를 공동 기획·운영하여 참여 기회 확대를 통한 문화 격차를 완화할 계획이다.

 

심덕섭 ()고창문화관광재단 이사장은 이번 컨소시엄 협력을 통해 지역 내 문화 격차를 해소하고 수도권과의 문화예술 향유 수준 격차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서용석 고창청소년문화센터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고창 지역 초등학생들이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앞으로도 고창의 청소년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4 예술로 어울림 사업은 지역 내 문화예술기관들의 협력을 통해 문화취약계층의 문화 접근성을 높이고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10개의 수요맞춤형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은 프로그램별 15명 이내 수강생 신청을 받아 지역의 예술강사와 함께 8월부터 본격적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별 세부 사항 및 신청 안내는 추후 고창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에 안내될 예정이다.


첨부파일
없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