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문화관광재단

열린광장

천혜의 환경, 누리고 즐기는 문화관광 1번지

Board View

보도자료

열린광장 보도자료

(재)고창문화관광재단, 관광분야 우수 지역관광추진조직(DMO) A등급 수상!

2022-03-16 운영자 조회수 532

(재)고창문화관광재단, 관광분야 우수 지역관광추진조직(DMO) A등급 수상!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여행을 원한다면 고창의 성과를 주목하자



고창문화관광재단은 3월 11일,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한 ‘2021년도 우수 DMO조직 시상식’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둬 지역관광추진조직 A등급 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수상한 DMO A 등급 상은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사업을 시행해 그중 가장 우수한 4개의 사업체만 주는 상으로 이번에 고창군이 그 영예를 안게 됐다. 

이날 시상식에서 단체부문에 고창군이 수상했고 개인 부문에서는 고창군 관광진흥팀 현선희 주무관이 수상해 겹경사를 맞이했다.

지역관광추진조직(DMO - Destination Marketing/Management Organization)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사업이다. 변화하는 관광 트렌드에 부응하는 지역주민주도의 관광조직을 구성하고, 지역관광 역량 및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사업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고창문화관광재단은 지난해 ‘청정 고창, 안전여행’ 콘텐츠 개발 항목에서 비접촉 체크인 시스템 개발, 안전여행 키트 및 안전캠핑 키트 제작, 언텍트 안전여행지 구축 사업 등을 수행했다. 

‘특색 관광화 사업’ 항목에서는 선셋 인 고창, 고창한 장(場)을 구축하여 추진했으며, 지역관광협의회를 조직하여 주민주도형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연계상품으로 만족스러운 여행을 위한 게런티드 트립(Guaranteed Trip)을 선보였다. 

특히, 사업 전반에 걸쳐 친환경 생분해 제품의 소재를 사용하고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주민장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여행자와 주민의 교감을 이끌고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기부 캠페인 등 ESG 경영 성과를 낸 점이 주목을 받아 이번에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