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광장

언제 어디서나 주민의 삶과 가깝게 즐길 수 있는 문화 환경을 조성하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문화활동을 펼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보도자료

고창을 뒤엎을 주민 문화기획자 양성한다.

운영자 | 2021.05.10 11:42 | 조회 64

고창을 뒤엎을 주민 문화기획자 양성한다.

-()고창문화관광재단, 3기 고창 전문 문화기획자 양성 교육 ()는 학교교육생 모집



 

()고창문화관광재단은 3기 고창 전문 문화기획자 양성 교육인 ()는 학교교육생을 오는 10일부터 21일까지 모집한다.

 

고창에서 활동하고 내 삶의 문제를 문화적인 방법으로 함께 해결하기를 희망하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서류 심사를 통해 20명 이내의 교육생을 선발한다. 특히, 청년(19~39)일 경우 우선 선발의 기회를 제공한다.

 

()는 학교는 자신의 삶과 고창 나아가 지구의 문제를 어떻게 함께 엎을지 고민하는 과정이다. 교실, 선생님 등 기존 수업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격의 없이 각자의 삶을 기획하고 함께하는 문화를 만들어가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교육은 지역 내 숨어있는 공간에서 진행하는 현장 위주의 교육이며 총 8회 과정으로 오리엔테이션 탐색 과정 실행 과정 및 멘토링 결과공유회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재단 관계자는 “‘()는 학교는 주민 주도형 문화 자치 실현을 위한 역량 강화 사업으로 지역 내 문화인력 발굴과 양성을 위해 기획했다고 전했다.

 

한편, 49명에 수료생을 배출한 고창 전문 문화기획자 양성 교육은 올해로 3기를 맞이하여 고창군민의 문화 활동력을 증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부 내용은 고창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http://gct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