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광장

언제 어디서나 주민의 삶과 가깝게 즐길 수 있는 문화 환경을 조성하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문화활동을 펼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보도자료

「2020 문화이모작」 사업 평가서 문체부 장관상 수상

운영자 | 2021.01.06 09:44 | 조회 73

고창문화관광재단, 마을 문화 매개인력 터전 만들어

- 2020 문화이모작사업 평가서 문체부 장관상 수상 -

 

()고창문화관광재단(이하 재단’)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지역문화진흥원 주관 2020 문화이모작최우수 기관과 프로젝트에 각각 선정되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수상은 지난 1130일 개최된 2020 문화이모작 성과공유회에서 지역교육기관, 교육생 프로젝트 부문에서 고창문화관광재단과 교육생 소나기팀이 최종 선정되었다. 이날 성과공유회에서는 지역교육기관 5곳과 교육생 프로젝트 5건에 대한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2020년 문화이모작 사업의 추진성과를 평가하였다.

 

문화이모작 사업은 지난해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지역문화 생태계 구축 통합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2개 부문에서 이관왕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특히 교육생으로 참여한 소나기팀(대표 신미희)은 지역 문화인력 중심의 커뮤니티를 활성화 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문화이모작은 마을 문화 매개인력*을 발굴·교육함으로서 자생적으로 지역의 문화공동체를 형성하고 지역 문화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 마을 문화 매개인력 : 마을의 고유한 문화적 특성을 기반으로 마을 내 문화활동을 모색하고, 지역주민과 함께 문화커뮤니티를 형성하여 지역 문화발전에 기여하는 매개인력을 뜻함

 

재단은 신년에도 지역의 문화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문화예술인을 지원하는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