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광장

언제 어디서나 주민의 삶과 가깝게 즐길 수 있는 문화 환경을 조성하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문화활동을 펼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보도자료

‘삶을 치유하는 희망의 땅, 고창’ 온라인으로 만나요!

운영자 | 2020.12.14 12:58 | 조회 217
‘삶을 치유하는 희망의 땅, 고창’ 온라인으로 만나요!
-「2020년 고창 치유자원 문화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선정 - 







(재)고창문화관광재단(이하 ‘재단’)은 지난 12월 14일 고창문화의전당에서 「2020년 고창 치유자원 활용 문화콘텐츠 공모전」 상장 수여식을 진행했다. 

고창의 치유자원을 공유·확산하기 위해 지난 9월 17일부터 11월 13일까지 온라인 콘텐츠를 공모한 결과, 영상, 웹툰, 이모티콘 분야로 총 38개팀이 응모하였다. 심사는 분야별 전문가 7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 평가와 온라인 국민투표를 통해 대상 1개팀, 분야별 우수상 3개팀, 장려상 6개팀으로 총 10개팀의 수상작을 선정하였다. 

대상(재단 이사장상, 상금 300만원) 수상작은 1박 2일 동안 고창의 치유자원을 몸소 경험한 스토리를 유쾌한 영상으로 담아낸 히포프렌즈 팀(한지혜 외 3명)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공모전에서 선정된 수상작은 온라인 매체를 통해 지속적으로 홍보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 극복을 기원하는 ‘토닥키트’를 제작하여 국민투표 참여자와 의료계 종사자 등에게 배포한다. 

재단 정만기 수석이사는 “공모전 개최를 통해 고창 치유자원을 보다 쉽고 즐겁게 만나는 계기가 되어 잠시나마 마음의 휴식을 찾고 코로나19를 극복하는 힘이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별도의 시상식이나 전시는 진행하지 않으며, 공모전 수상작은 재단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끝>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